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비...전국 기상특보
상태바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비...전국 기상특보
  • 최은채
  • 승인 2019.06.07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전국 날씨, 전국 흐리고 비...한국 호주 축구평가전 열리는 부산 날씨

전국 기상특보, 전국 기상특보, ▫︎ 강풍주의보 : 울릉도.독도, 울산, 부산, 인천, 제주도, 경상남도(남해, 고성, 거제, 통영, 창원), 경상북도(울진평지, 경주, 포항, 영덕), 흑산도.홍도, 전라남도(거문도.초도, 무안, 장흥, 진도, 신안(흑산면제외), 목포, 영광, 함평, 완도, 해남, 강진, 순천, 광양, 여수, 보성, 고흥), 충청남도(당진, 서천, 홍성, 보령, 서산, 태안), 서해5도, 경기도(안산, 화성, 평택, 김포, 시흥), 전라북도(김제, 군산, 부안, 고창)
▫︎ 호우주의보 :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전국 기상특보 / 기상청
전국 기상특보 / 기상청

밤사이 전국에 많이 내렸던 비가 오전 제주와 광주 전남을 시작으로 그치겠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7일 오후 8시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호주와 A매치 평가전을 치른다.

한국과 호주 축구 평가전이 열리는 부산 날씨는 강한 바람과 함께 비가 내리고 있으나 오후들어 점차 그치겠다.

대한축구협회는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우천 취소는 거의 없다"고 말했다.

오늘(7일) 전국에 날씨는 강한 저기압의 영향으로 서울 경기를 비롯 수도권과 강원, 충청과 경북 지역에 많은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강원 영동 지역에는 시간당 20mm 안팎의 비가 내리며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밤사이 거제 남부면에는 157mm, 통영과 강진에도 100mm가 넘는 비가 내렸다.

제주와 울산, 부산, 인천, 제주도, 경남 등 동해안을 중심으로 해안가 지역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전남 신안 가거도에는 어제 오후 3시쯤 최대순간풍속 초속 29.4m의 강풍이 기록되기도 했다.

앞으로 동해안과 경북 북동 산간에는 최고 120mm의 많은 비가 내리겠다.

그 밖의 지역에도 5~20mm의 비가 예상된다.

비는 낮에 서해안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대부분 그치겠지만, 강원 동해안은 내일 새벽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 날씨예보에 따르면 주말에는 비 소식 없이 다시 맑은 날씨를 회복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