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2015 수능 성적 분석결과 상승
상태바
전남교육청, 2015 수능 성적 분석결과 상승
  • 강성대 기자
  • 승인 2015.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지역 전년 대비 표준점수 평균이 영역별 1~5단계 등

지난해 치른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에서 전남지역 학생들의 성적이 전년에 비해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 고등학생 논술경시대회 모습.

19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장만채 교육감 취임 이후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독서 토론 수업과 일반계 고교 교육력 제고 사업인 하이플러스 사업이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발표한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성적’ 분석 결과 전남은 전년에 비해 국어A, 국어B, 수학B, 영어 영역에서 성적이 올랐다.



이번 결과는 2015학년도 수능에서 전국 일반고, 특목고(과학고, 외국어고, 국제고, 예술고, 체육고), 자율고(자율형 공립고, 자율형 사립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국어 A·B, 수학 A·B, 영어 등 5개 영역의 표준점수와 등급 기준이며, 전남은 88개 학교 1만 5,139명이 대상이다.

전남은 국어A 영역의 경우 전년 15위에서 10위로, 국어B 영역은 14위에서 10위로 상승하는 등 특히 국어에서 두각을 나타내 독서토론수업이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지역별로는 장성군이 표준점수 평균과 1, 2등급 비율에서 4년 연속 전국 최상위권을 차지했다.

특히 농어촌 지역의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장성군, 담양군, 화순군, 영광군이 각 영역별 표준점수 평균 전국 상위 30개 시군구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전체적으로 전남의 각 영역별 표준점수와 등급별 비율이 전년과 비교해 모든 영역에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역점사업으로 추진 중인 `독서·토론 수업‘과 일반고 역량강화 사업인 `하이플러스’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안병창 교육과정과장은 “타 시도에 비해 읍·면 지역이 많은 열악한 환경의 전남이 이처럼 좋은 성적을 보인 것은 그동안 체계적으로 학력향상 방안을 추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교 교육력 제고는 물론 고등학교 교육력의 바탕이 되는 중학교 교육력 제고에도 최선을 다해 수능 성적이 더욱 상승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