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광주전자공고 유니테크 사업 선정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광주전자공고 유니테크 사업 선정
  • 강성대 기자
  • 승인 2015.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립대학 등 광주지역 8개 산업체 컨소시엄

광주시교육청은 교육부와 고용부가 지난 7월 31일 발표한 취업보장형 고교.전문대 통합교육 운영 유니테크(Uni-Tech)사업단 선정 결과, 광주.전남권에서는 광주전자공고, 전남도립대 및 광주지역 8개 산업체 컨소시엄이 단일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전국 총 47개의 사업단(전문대 47교, 특성화고 54교, 산업체 332개) 중 16개 사업단이 선정돼, 평균 2.9 : 1 의 경쟁률을 보인 가운데 이루어낸 성과다.

광주전자공고(교장 장기석) 자동차과는 전남도립대학 자동차과와 현대자동차계열, 기아자동차계열, 르노삼성자동차계열, 쌍용자동차계열 등 취업이 보장되는 8개 산업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취업보장 계획의 실현가능성과 취업보장기업의 우수성, 통합 교육과정 편성 및 학사운영 계획의 적절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기반기술 분야에서 선정된 이번 유니테크 사업단은 올 하반기부터 30명의 특성화고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통합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지원액은 일학습병행제 기준에 따라 듀얼공동훈련센터 지정 등 추후 절차를 거쳐 연간 사업운영비 최대 10억, 시설?기자재비 최대 10억으로 5년간 총 100억여원을 지원받는다.

광주전자공고 자동차과 교원들은 “향후 “Uni-Tech사업을 학과 내에 설치된 ‘학교기업 카뷰티샵’의 도제식 교육과 통합 운영해 학생들이 5년간 집중적으로 직무능력을 키워, 중급기술 수준 이상의 취업 역량을 갖고 대학 진학뿐만 아니라 산업체 취업이 보장되는 선순환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유니테크(Uni-Tech)사업단은 특성화고와 전문대학, 그리고 취업을 보장하는 기업이 연계돼 하나의 사업단을 이루고, 학교과 기업을 오가며 5년간의 통합교육과정을 함께 구성.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