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구, 노인 불소도포.스케일링 사업 추진
상태바
광주동구, 노인 불소도포.스케일링 사업 추진
  • 강성대 기자
  • 승인 2015.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5세 이상 1,000명 대상, 치주병 예방 등 구강건강 개선

광주시 동구는 어르신들의 치아건강 유지를 위해 이달부터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 1,000명을 대상으로 노인 불소도포.스케일링 사업을 추진한다.













본 사업은 잇몸질환 발생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노년기 어르신들에게 스케일링, 전문가 잇솔질 시행으로 잇몸질환의 진행을 억제하고 치아 면에 불소를 도포해 치근면 우식예방 및 시린 이 방지가 목적이다.

이번 사업은 치아의 이동성이 없는 경우 스케일링과 불소도포를, 치아의 이동성이 있는 경우 치면 세마와 불소도포를 시행하며 대상자의 구강건강, 전신상태 등을 충분히 고려해 진행된다.

본 사업은 지난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3,623명의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특별한 소득이 없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의료비 경감과 치주병 예방, 치아 결손 예방효과를 증대시켜 어르신들의 전반적인 구강 건강상태 개선에 크게 기여하는 등 주민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심뇌혈관질환 및 만성질환이 발생하기 쉬운 어르신들이 구강 내 환경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도록 칫솔질 요령, 의치관리법, 식이요법, 불소용품 이용 등 구강병 예방에 따른 교육과 실습도 병행하고 있다.

동구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은 건강한 치아로부터 출발한다는 신념으로 어르신들의 구강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