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지사, ‘가고싶은 섬’ 구상 섬 행보 잇따라
상태바
이낙연 지사, ‘가고싶은 섬’ 구상 섬 행보 잇따라
  • 박주하 기자
  • 승인 2014.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신안 비금도 시금치 습해·도초·우이·신의도 관광자원 둘러봐

이낙연 전남도지사가 지난 11월 29일 여수 금오도 방문을 시작으로 26일 여수 여자도에 이어 28일 신안군 비금도 시금치 습해 현장과 도초도, 우이도, 신의도의 관광자원을 둘러봤다.













▲ 휴일인 28일 비금도를 방문한 이낙연 지사가 최근 내린 잦은 강우 등으로 뿌리가 썩고 잎이 말라가는 섬초(시금치) 습해 발생 현장을 둘러보고 관계자들을 만나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이 지사는 휴일인 28일 비금도를 방문, 최근 내린 잦은 강우 등으로 뿌리가 썩고 잎이 말라가는 섬초(시금치) 습해 발생 현장을 둘러보고 관계자들을 만나 대책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 지사는 “피해 원인이 무엇인지 분석해 재배농가에 알려주고, 농가는 스스로 할 일을 찾아 습해 피해가 없도록 해야 한다”며 “이번 습해가 재해로 인정되도록 농식품부에 건의 및 협의를 통해 반영되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섬초(시금치) 습해 발생 현장을 둘러보고 있는 이낙연 지사 - 이 자리에서 이 지사는 “피해 원인이 무엇인지 분석해 재배농가에 알려주고, 농가는 스스로 할 일을 찾아 습해 피해가 없도록 해야 한다”며 “이번 습해가 재해로 인정되도록 농식품부에 건의 및 협의를 통해 반영되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초도에서는 사파리 아일랜드 조성사업을 목적으로 매입한 부지 현장과 인근 시목 해수욕장 현장을 방문한 후 정약전 유배지와 풍성사구로 유명한 우이도,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부녀자들이 논일을 하면서 부르는 장산도 들노래 전수관 등을 차례로 둘러봤다.

우이도에서 이 지사는 “우이도는 풍성사구 모래언덕과 물결무늬 파도를 이루는 해수욕장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조선인 표류객으로 유명한 홍어장수 문순득의 생가 및 정약전의 유배지로서 역사자원이 풍부하다”며 “이곳에 특별한 인위적인 시설을 하기보다는 지금 갖고 있는 자연·역사자원을 최대한 정리해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살리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다.













▲ 우이도를 방문한 이낙연 지사 - 이 지사는 “우이도는 풍성사구 모래언덕과 물결무늬 파도를 이루는 해수욕장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조선인 표류객으로 유명한 홍어장수 문순득의 생가 및 정약전의 유배지로서 역사자원이 풍부하다”며 “이곳에 특별한 인위적인 시설을 하기보다는 지금 갖고 있는 자연·역사자원을 최대한 정리해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살리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다.

이 지사의 연이은 섬 행보는 민선 6기 브랜드 시책으로 선정된 ‘가고 싶은 섬’의 정책 구상을 위한 섬 찾아보기에서 비롯됐다.

이 지사는 앞으로도 강진, 완도, 고흥, 진도 등 주변 섬을 지속적으로 찾아 섬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섬이 갖고 있는 고유한 생태, 문화자원에 대한 활용 방안을 고민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