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전국 첫 ‘물가안정모범업소 지도’ 제작
상태바
광주시, 전국 첫 ‘물가안정모범업소 지도’ 제작
  • 박주하
  • 승인 2012.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주변 모범업소 메뉴·주소·전화번호·가격 등 표기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물가안정에 기여한 착한가격업소 홍보를 위해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는 ‘물가안정모범업소 지도’를 제작해 배포한다고 30일 밝혔다.



물가모범업소 안내도

물가안정 모범업소 안내도


물가안정모범업소는 가격수준이 지역평균 가격보다 낮은 업소로 광주지역에 총 508개 업소가 지정돼 있다.


이번에 제작한 지도에는 시청주변 25개 음식점에 대해 상호, 메뉴, 가격, 주소, 전화번호 등을 담고 있다.


시는 시청은 물론 상무지구내 KBS방송국, 선거관리위원회, 지적공사, 토지공사 등 공공기관과 일반회사에 지도를 배포해 모범업소를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홍보, 소비자의 이용제고와 가격안정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물가안정 모범업소 현황

물가안정 모범업소 현황


또한, 물가안정모범업소 이용에 공직자가 솔선수범한다는 차원에서 시산하 전부서에서 과 또는 팀단위로 매월 2회 이상 해당업소를 이용토록 권장해 업소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남언 광주시 경제산업정책관은 “최근 물가가 2%대로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지만 실물경기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서민생활에는 물가안정이 최우선 과제인 만큼, 우리시에서 추진하는 물가안정 정책에 적극 참여한 고마운 업소들을 홍보하는 차원에서 지도를 제작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물가안정모범업소 이용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광주시에서는 물가안정에 기여한 물가안정모범업소에 대한 홍보, 상수도요금 등 재정지원, 업소방문의 날 운영과 같은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추진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