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UN75 파트너시티’ 선정…세계 속 우뚝
상태바
전남도, ‘UN75 파트너시티’ 선정…세계 속 우뚝
  • 이광흠 기자
  • 승인 2020.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75 글로벌 비전 수립…COP28 홍보기반도 마련
전남도, ‘UN75 파트너시티’ 선정…세계 속 우뚝
[투데이광주전남] 이광흠 기자 = 전라남도는 8일 UN 창설 100주년 준비를 위한 ‘UN75 파트너시티’에 선정, UN과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UN 창설 75주년을 맞아 미증유의 세계적 보건 위기를 극복하고 ‘우리가 원하는 미래’를 주제로 글로벌 비전 수립을 위해 의견을 모으는 등 UN의 주요 정책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라남도는 이번 UN과 파트너십 체결로 도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한편 ‘청정 전남’ 이미지를 널리 알려 UN 등 국제사회와 교류를 넓혀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전라남도는 UN75 글로벌 비전을 수립할 핵심 역할을 하게 된다.

도는 앞으로 도내 22개 시·군 및 교육·공공기관 등이 운영 중인 누리집과 주요 관광지에서 UN75가 진행 중인 ‘우리가 꿈꾸는 미래’라는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UN75 담론을 제시할 세미나와 간담회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이번 ‘UN75 파트너십 체결’이 세계 속 전라남도의 위상을 높이면서 국제행사인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의 남해안 남중권 유치 필요성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