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지사, “미국산 소고기 수입 즉시 중단을”
상태바
박 지사, “미국산 소고기 수입 즉시 중단을”
  • 박주하
  • 승인 2012.0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성명 통해 “안전성 검토 후 수입 재개·미국, 조사 협조” 촉구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3일 “정부는 미국산 소고기 수입을 즉시 중단하고 안전성 검토를 거쳐 안전하다는 판단이 될 때 수입을 재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준영 전남도지사

박준영 전남도지사


박 지사는 이날 ‘미 소고기 문제는 수입 중단이 먼저다’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박 지사는 “정부는 지난 2008년 ‘광우병이 발생하면 수입을 중단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며 “지난달 24일 미국에서 광우병이 발생했다는 미국 농무부(USDA)의 발표에 따라 정부가 미국 현지조사를 추진하고 있으나 현지 관계자의 협조 부족으로 제대로 된 조사가 이뤄지지 않고 있는 만큼 더 이상 기다릴 수 없다”고 미국산 소고기 수입 중단을 재차 강조했다.


이어 “한미관계의 중요성도 크지만 국민의 건강은 어떤 경우에도 우선돼야 하는 소중한 가치”라며 “더구나 미국산 소고기는 많은 대체재가 있는 상품이다. 공산품의 경우 불량품이 있으면 일단 구입을 중단하고 안전성 등에 상응한 대책을 강구한 후 교역을 재개하는 것이 상거래의 불문율”이라고 덧붙였다.


박 지사는 “정부는 안전성이 담보되지 않고 있는 미국산 소고기의 수입을 즉시 중단하고 철저한 조사를 통해 안전이 확보된 이후 수입을 재개하기 바란다”며 “수입을 중단하면 미국도 안전검사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미국에 대해서는 “역지사지 정신에 입각해 한국 정부의 현지 조사에 적극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성 명 서
-미 소고기 문제는 수입중단이 먼저다 -


정부는 미국산 소고기 수입을 즉시 중단하고, 안전성 검토를 거쳐 안전하다는 판단이 될 때 수입을 재개하여야 한다.


정부는 지난 2008년 『광우병이 발생하면 수입을 중단하겠다.』는 약속을 한바 있다.


지난 4월 24일 미국에서 광우병이 발생하였다는 미국 농무부(USDA)의 발표가 있었으며, 정부는 미국산 소고기의 안전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현지조사를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현지관계자의 협조부족으로 제대로 된 조사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한다. 이제는 더 이상 기다릴 수 없다,


즉각 미국산 소고기 수입을 중단하여야 할 것이다.


한미관계의 중요성도 크지만 국민의 건강은 어떤 경우에도 우선되어야 하는 소중한 가치이다. 더구나 미국산 소고기는 많은 대체재가 있는 상품이다. 공산품의 경우에도 불량품이 있을 경우, 일단 구입을 중단하고 안전성 등에 상응한 대책을 강구한 후 교역을 재개하는 것이 상거래의 불문율이다.


정부는 안전성이 담보되지 않고 있는 미국산 소고기의 수입을 즉시 중단하고 철저한 조사를 통하여 안전이 확보된 이후 수입을 재개하기 바란다. 수입 중단하면 미국도 안전검사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다.


동시에 미국도 역지사지 정신에 입각하여 한국정부의 현지조사에 적극 협조하여 주기 바란다.


2012. 5. 3.
전라남도지사 박 준 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