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청산도에 전국 최초 해양치유공원 조성한다
상태바
완도 청산도에 전국 최초 해양치유공원 조성한다
  • 정현동
  • 승인 2020.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해양자원 이용한 테마형 해양치유 체험 시설 설치
▲ 완도 청산도에 전국 최초 해양치유공원 조성한다!
[투데이광주전남] 완도군은 지난 1일 해양치유 블루존 조성사업의 일환인 해양치유공원 조성을 위한 기본계획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해양치유공원’은 청산면 신흥리 해수욕장 일원에 조성되며 청산도의 청정 기후와 해수 등 다양한 해양 자원을 이용한 테마형 해양치유 체험 시설을 설치해 주민과 관광객에게 해양치유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특히 치유시설 이용 후 건강 변화를 살펴보는 건강체크업 시스템을 활용해 치유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수익형 체험공원으로 조성해 지역 주민이 직접 관리·운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날 보고회는 ‘해양치유공원 조성 사업’에 관한 기본 계획과 추진 사항 보고 및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됐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완도의 대표 관광지인 청산도에 해양치유공원을 조성함으로써 주민과 관광객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체류형 관광으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치유공원을 지역 내 확대 조성할 수 있도록 롤 모델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완도군은 2019년 ‘해양치유산업 원년’ 선포 이후 해양치유센터, 해양바이오 공동협력연구소, 해양기후치유센터 건립 등 해양치유산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