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운태 시장, 넬슨 만델라 전 대통령 추모 성명 발표
상태바
강운태 시장, 넬슨 만델라 전 대통령 추모 성명 발표
  • 박주하 기자
  • 승인 2013.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고한 자유 평화정신, 인류 가슴속 영원히 살아 숨쉬기 기원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은 6일 성명을 발표하고 “민주와 인권, 평화를 사랑하고 실천하는 우리 광주시민은 일평생 세계평화를 위해 헌신하시다 타계하신 넬슨 만델라 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을 추모한다”고 밝혔다.













▲ 강운태 시장

강 시장은 “만델라 대통령께서는 27년간 감옥 생활을 하는 고통 속에서도 남아공의 인종차별정책을 철폐하는데 앞장섰고, 첫 흑인 대통령이 된 뒤에는 백인에 대한 보복보다는 용서와 화해를 실천해 오신 분”이라면서,

“대통령께서는 지난 2006년 6월, ‘노벨평화상 수상자 광주정상회의’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자유와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영상메시지를 보내 주시는 등 우리 광주를 위해서도 각별한 애정을 보여 주셨다”고 전했다.

강 시장은 “우리 광주는 만델라 대통령님의 뜻을 계승해 북아프리카와 동아시아 등 지구촌에 남아있는 독재국가에 민주주의와 인권이 바로설 수 있도록 국제사회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며,

“또한, 시민의 의견을 시정에 대폭 반영하는 생활민주주의를 실천함으로써 시민주권시대를 열어 나가고, 시민 각자의 인권이 생활 속에 꽃피우도록 민주인권의 세계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강 시장은 이어 “넬슨 만델라 대통령의 숭고한 자유와 평화정신이 인류의 가슴 속에 영원히 살아 숨쉬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넬슨 만델라 대통은 5일 오후 8시 50분쯤(현지시간) 타계했다. 향년 95세.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