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체육인 한마음 체육대회 열려
상태바
고흥군, 체육인 한마음 체육대회 열려
  • 고흥/곽경택 기자
  • 승인 2019.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개 종목 선수 및 가족 1천500여명 참가, 우정과 화합도모
▲ 제13회 고흥군 체육인 한마음 체육대회 [사진=고흥군]

[투데이광주] 고흥군은 지난 9일 팔영체육관을 비롯한 17개 경기장에서 체육인들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제13회 고흥군 체육인 한마음 체육대회’가 성대히 열렸다고 밝혔다.

고흥군이 주관하고 고흥군체육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축구, 배구, 야구 등 17개 종목 선수 및 가족 등 1,500여명의 체육인들이 참가해 승패에 연연하기 보다는 선의의 경쟁으로 상호 간 친선을 다졌으며 가족들의 열띤 응원전은 경기를 떠나 또 하나의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했다.

송귀근 군수는 “한마음 체육대회를 통해 체육 동호회원들 우정과 화합도모는 물론 더 나아가‘군민 하나되기’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군민건강증진을 위한 체육시설 확충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해 체육 웅군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따뜻한 기후와 잘 갖춰진 스포츠 인프라로 인해 동계훈련 최적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겨울철 전지훈련을 위해 찾아오는 스포츠 선수단들로 북적거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장애인이 함께 활용 가능한, 총 사업비 75억원 규모의 고흥 반다비 체육센터와 20억원 규모의 동강면 소규모 다목적 체육관이 건립될 예정으로 있으며 동네운동기구를 정비해 청소년들이 쉽게 활동할 수 있는 농구장 등 체육운동 시설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며 “동계 전지훈련 등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득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