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관광공사 최고 가족체험여행지에 선정
상태바
광주시, 관광공사 최고 가족체험여행지에 선정
  • 박주하 기자
  • 승인 2013.0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역시 중 유일, 관광콘텐츠 제작 8월말부터 홍보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가 ‘우리나라 최고의 가족체험여행지 베스트 그곳’으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은 한국관광공사가 지역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추진한 ‘2013 베스트 그곳’ 심사에서 광역시중 유일하게 최고 여행지로 뽑혔다.


이는 전국 32개 지자체가 신청, 지난 4월24일부터 한국관광공사 누리집에서 진행된 네티즌 투표(60%)와 여행작가 등 전문가의 심사(40%)를 합산한 결과로, 광주시와 함께, 전남 완도, 전북 익산, 경기 연천, 강원 태백, 충북 제천, 경남 거제, 진주, 통영이 베스트 그곳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광주시는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광주’를 주제로, 21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무등산, 맛깔스러운 광주한정식, 대한민국 대표축제 중 하나인 7080충장축제 등 가족 단위 여행지를 소개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한국관광공사는 이달 말 광주시와 관광콘텐츠 제작 관련 협의를 하고, 한국관광공사의 전문여행기자가 기획취재한 후 관광콘텐츠를 제작해 오는 8월말부터 한국관광공사의 누리집과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회원 16만명), 관광안내어플 ‘대한민국 구석구석’(내려받기 수 220만회)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20일 “한국관광공사 누리집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관광 정보 사이트로, 향후 관광공사 온라인 홍보 매체를 통해 광주 관광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