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회, 제5기 전남 100인의 아빠단 해단식 '성료'
상태바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회, 제5기 전남 100인의 아빠단 해단식 '성료'
  • 신종천 선임기자
  • 승인 2023.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경섭 본부장 “지역사회 내 육아 분위기 확산에 기여 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
전라남도와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회가 주관한 제5기 전남 100인의 아빠단 해단식 및 체험행사  모습.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회 제공

전라남도와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회(회장 임인수)는 최근 구례 자연드림파크에서 제5기 전남 100인의 아빠단 해단식과 오프라인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번 해단식은 전남 100인의 아빠단 가족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해 활동영상 시청, 최우수 아빠상 시상, 자녀와 함께 가족인형극 관람, 우리밀 쿠키 만들기, 야외놀이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100인의 아빠단은 3~7세 자녀를 둔 전남지역에 거주하는 육아에 서툰 초보 아빠들이 육아 고민과 노하우를 공유하여 함께육아를 실천하는 아빠들의 모임으로, 지난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체험, 아빠랑 미래 직업체험, 함께육아 공감 멘토링 등 자녀들과의 유대감 형성에 도움을 주는 뜻깊은 시간들을 경험하고 이번 해단식을 마지막으로 2023년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다자녀 부모는 “아이가 셋이라 체험활동에 참여하기가 어려웠는데 100인의 아빠단 덕에 여러 지역에서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들이 생겨서 너무 좋았다. 내년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회 송경섭 본부장은 “육아에 참여하는 아빠들의 구체적인 실천 활동들을 통해 전라남도 지역사회 내에 함께육아 분위기 확산에 기여 할 수 있도록 2024년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제5기 전남 100인의 아빠단 해단식과 오프라인 체험행사 모습.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회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