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농업회사법인 곡성멜론, 농촌융복합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곡성군 농업회사법인 곡성멜론, 농촌융복합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 박주하 기자
  • 승인 2023.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군 농업회사법인 곡성멜론, 농촌융복합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투데이광주전남] 박주하 기자 = 전남 곡성군이 지난 29일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농업회사법인 곡성멜론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농업회사법인 곡성멜론는 지역 서면 심사, 중앙 서면·현장 심사를 거친 후 지난 15일에 진행된 발표 심사를 끝으로 최우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농촌융복합산업은 농업인이나 농촌지역 거주자가 농산물, 자연, 문화 등의 유무형 자원을 활용해 식품가공, 유통, 관광 등 서비스업을 결합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을 말한다.

농업회사법인 곡성멜론는 2015년에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을 취득했고 이후 2018년 ‘곡성기차 타고 멜론마을 농촌융복합지구조성사업’에 선정됐다.

이를 통해 단순한 원물 생산에서 벗어나고 생산 농가의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부산물을 재활용한 가공 제품을 만들기 시작했다.

또한 농촌융복합 인프라 조성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는 곡성멜론 복합체험센터인 ‘멜롱살롱’을 구축하기도 했다.

그리고 ‘플레이 멜론 플레이 팜’이란 콘셉트로 곡성멜론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면서 소비자들이 곡성멜론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농업회사법인 곡성멜론는 소비자 구매 경향을 반영해 기존 시장 유통에서 벗어나 대형유통업체뿐만 아니라 온라인 판로로 유통을 확대했다.

이러한 전략 덕분에 지난 2020년 5월 국내 멜론 주산지 중 최초로 온라인 1위 업체인 쿠팡 로켓프레시 직거래로 입점하는 성과를 이뤘다.

군 관계자는 “법인과 행정의 협업 덕분에 곡성멜론이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하며 농촌융복합 우수사례 최우수상이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