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인재개발원,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릴레이 동참
상태바
전라남도 인재개발원,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릴레이 동참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위해 적극 응원 나서
전라남도 인재개발원,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릴레이 동참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전라남도 인재개발원 직원 일동이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응원에 적극 나섰다.

전라남도 인재개발원 직원 일동은 지난 10월 10일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릴레이 응원에 동참했다.

이번 전라남도 인재개발원 릴레이 응원은 앞서 진행됐던 전라남도 농업기술원 축산연구소의 추천을 받아 이어지게 됐다.

윤연화 전라남도 인재개발원 원장은 “강진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응원 릴레이에 동참하게 됐다”며 “이번 릴레이를 계기로 강진을 사랑하는 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부터 시작된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기 위해 진행된 강진 유관기관 응원릴레이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완도강진지사의 자발적인 참여를 시작으로 전라남도 교통연수원, 강진경찰서 강진소방서 강진의료원, 전라남도 환경산업진흥원 등 총 20개 유관기관이 참여했다.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는 올해부터 시행된 제도로 개인이 강진군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강진군의 답례품을 받고 이 기부금은 강진군의 발전을 위해서 쓰인다.

기부금의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이 제공된다.

답례품은 한우, 쌀, 파프리카, 전복 등 강진 대표 농수축산물과 푸소 체험권, 강진사랑상품권, 가우도즐기기 이용권 등 다채로운 품목들이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