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화 광양시장, 10월 정례 조회에서 “공직자의 시선은 시민을 향해 있어야”
상태바
정인화 광양시장, 10월 정례 조회에서 “공직자의 시선은 시민을 향해 있어야”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3.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의 시정발전 유공 직원 5명 표창 수여
정인화 광양시장, 10월 정례 조회에서 “공직자의 시선은 시민을 향해 있어야”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정인화 광양시장은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10월 정례 조회를 개최했다.

이날 조회에서 정 시장은 맡은바 업무를 성실히 추진한 시정발전 유공 직원 5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정 시장은 먼저 “지난달 추석 연휴 기간 시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방역과 위생점검, 생활폐기물 신속 처리, 명절맞이 사전 대청결 활동을 통해 쾌적하고 산뜻한 도시를 만들어 준 점에 대해 직원들의 노고를 위로한다”며 “당직실 근무와 사전 의료체계를 구축해 안전한 도시 조성에 힘써 줘서 감사한다”고 격려했다.

당부말씀으로 “우리 시에 신규 공직자 56명이 배치됐는데 젊은 세대의 신규 직원들이 올바른 공직관과 사명감을 가질 수 있도록 선배 공무원들이 따뜻하게 이끌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의 세입이 줄어든 만큼 우리 시도 긴축재정이 불가피하다”며 “모든 사업을 원점에서 재검토해 효율적인 예산편성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지시했다.

이와 함께 “2024년 국도비 확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10월에는 각종 크고 작은 행사와 축제가 많이 개최되는데 안전 관리를 빈틈없이 하고 안전사고 예방은 과하다 싶은 정도로 챙겨야 한다”고 당부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공직자의 시선은 항상 시민을 향해 있어야 한다”며 “시민의 입장에서 그 수요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상호소통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들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맡은바 업무에 성실히 임해 준 공직자 여러분께 항상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