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장프렌즈’와 함께 댄스 챌린지 ‘체감형 홍보’ 총력
상태바
‘충장프렌즈’와 함께 댄스 챌린지 ‘체감형 홍보’ 총력
  • 최영태 기자
  • 승인 2023.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18민주광장 일원서 SNS 화제 챌린지 선봬…시민 이목 사로잡아
‘충장프렌즈’와 함께 댄스 챌린지 ‘체감형 홍보’ 총력
[투데이광주전남] 최영태 기자 = 광주 동구가 ‘제20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신규 캐릭터 ‘충장프렌즈’를 널리 알리기 위해 5·18민주광장 일원에서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댄스 챌린지를 펼치며 체감형 홍보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충장축제 신규 캐릭터 ‘충장프렌즈’는 1세대 ‘충장이’와 ‘금남이’가 키우는 무등산 아기호랑이 ‘소덕이’ 소덕이의 반려 불꽃 ‘부리’ 아이돌을 꿈꾸는 아기토끼 ‘츄’ 장난꾸러기 하늘다람쥐 ‘로라’ 예의 바르고 정직한 ‘고고’ 등 총 5종이다.

충장프렌즈로 변신한 구청 직원들은 5·18민주광장 내 민주의 종과 분수대, 전일빌딩245 등을 배경으로 최근 SNS를 통해 화제가 되고 있는 일명 ‘구찌 챌린지’를 선보이며 수많은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 시민은 “매년 충장축제를 방문하는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가 새롭게 등장해 너무 신선하다”며 “SNS을 통해 자주 보았던 댄스 챌린지 영상을 실제 충장축제 캐릭터들이 따라서 추는 걸 보니 올해 충장축제가 너무 기대된다”고 말했다.

충장프렌즈가 등장하는 구찌 챌린지 영상은 9월 25일 ‘동구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임택 동구청장은 “충장충제와 오랜 기간 함께해온 충장이와 금남이를 대신해 새롭게 찾아온 ‘충장프렌즈’를 시민들이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체감형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충장프렌즈 댄스 챌린지 영상도 많이 봐주시고 오는 10월 5~9일 충장축제도 오셔서 멋진 가을날의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