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매곡동, ‘함께 배우는 즐거움’ 문화소외계층 꼼지락 체험활동
상태바
순천시 매곡동, ‘함께 배우는 즐거움’ 문화소외계층 꼼지락 체험활동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3.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순천시 매곡동, ‘함께 배우는 즐거움’ 문화소외계층 꼼지락 체험활동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순천시 매곡동은 주민참여예산의 일환으로 지난달 25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상대적으로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과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관내 경로당과 지역아동센터를 순회 하며 ‘함께 배우는 즐거움’꼼지락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체험활동은 핑커니팅, 꽃고무신 다육심기, 와펜체험, 모기기피제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어르신들의 소근육 발달과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줬으며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창의력과 예술적 감각을 키우고 정서적 안정감을 주는 기회가 되고 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어르신은“경로당에 나와 친구들도 만나고 폭염에 무더위도 식히며 생활 속 유용한 소품을 내가 직접 만들어 보니 동심으로 돌아가는 것 같아 즐거웠다”고 말했다.

또한, 프로그램에 함께한 자원봉사자는 “어르신들이 무척 행복해 하는 것을 보니 함께 만들면서 의미 있고 뿌듯했다”며 “이런 체험활동의 기회가 활발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남겼다.

이에 윤선옥 매곡동장은“평소 문화생활을 체험하기 어려웠던 지역 어르신들과 아이들에게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싶었다. 앞으로도 그분들의 우울감 해소와 정서 안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