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산 단풍 절정기…올 마지막 정상 개방!
상태바
무등산 단풍 절정기…올 마지막 정상 개방!
  • 박주하
  • 승인 2012.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0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무등산 일주도로변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시기인 오는 11월 10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올해 마지막으로 무등산 정상을 개방한다.



무등산 등산객(군부대서 서석대 방향)

무등산 등산객(군부대서 서석대 방향)


올해 들어 네 번째인 이번 무등산 정상 개방은 무등산의 단풍이 절정을 이뤄 가장 아름다울 것으로 예상되는 시기에 무등산 일주도로와 옛길 등 탐방로를 따라 늦가을 정취가 가득한 가운데 단풍과 만추의 낙엽길 따라 정상까지 탐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개방노선은 이전 행사와 같이 서석대에서 부대후문을 통과해 부대정문으로 나오는 코스(서석대→지왕봉 정상→부대정문)를 개방하되, 탐방객이 많을 경우 누에봉에서 부대정문을 통과해 나오는 U턴 탐방코스(누에봉→지왕봉 정상→부대정문)를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무등산 정상 개방이 산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이벤트 코스의 하나로 알려지면서 전국 산악회 등에서 관심을 갖고 광주시청에 문의전화가 쇄도하고 있어, 교통주차대책 및 질서유지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당일 무등산보호단체에서도 무등산사랑 추계 시민축제를 증심사지구에서 개최하고, 질서유지 캠페인과 봉사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시민 누구나 개방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나 무등산정상은 군부대 영내이므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개방계획도

11월 10일(토) 올해 마지막 개방할 무등산 정상 개방계획도


군부대 내에서는 군 관계자 안내에 따라야 하며, 군사시설을 포함한 통제구역 출입과 군사시설 촬영을 자제하고 인화물질은 휴대하지 않아야 한다.


광주시 공원녹지과 임희진 과장은 “늦가을 무등산 단풍이 가장 아름다운 시기여서 많은 사람이 찾을 것으로 보고 대중교통 이용과 질서 유지를 당부한다”고 말하고


“특히 이번 개방은 올해 마지막 개방 행사이므로 가족, 친지, 직장동료들과 정상을 오르는 추억 만들기를 바란다”며 “기온차가 심한 시기이므로 따뜻한 음료수와 두꺼운 겉옷 등 여벌옷을 준비하는 등 장비를 갖추고 안전 산행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무등산 정상 개방에 대한 사항은 시 공원녹지과(062-613-4211~13), 무등산공원관리사무소(062-613-7850~52)로 문의하거나, 광주시 홈페이지(http://www.gwangju.go.kr) ‘무등산정상개방’ 배너창을 참고하면 된다.


예년 동기간 무등산 정상 기온은 최저 5℃∼최고 15℃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