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노는 게 제일 좋아’ 어린이 반짝놀이터 운영
상태바
광양시, ‘노는 게 제일 좋아’ 어린이 반짝놀이터 운영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2.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닥놀이, 전통놀이와 더불어 아동·청소년 권리 향상 캠페인 펼쳐
광양시, ‘노는 게 제일 좋아’ 어린이 반짝놀이터 운영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아동친화도시 광양시는 지난 19일 광양읍 희망바닥놀이터에서 ‘더 신나게 나가서 놀자’라는 주제로 어린이와 가족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 반짝놀이터’를 운영했다.

행사는 광양시사라실예술촌과 협력해 바닥놀이, 전통놀이, 전통보드 등 4개 부스를 오후 1~3시 반짝 운영해 코로나19로 바깥 활동이 축소된 아이들에게 잊혀 가는 우리 전통놀이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했고 어른들에게는 옛 추억을 소환해 세대 간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또한, 11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기념해 아동·청소년 권리 향상 홍보 캠페인,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절차 1:1 교육도 진행됐으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 6개 영역’ 설문조사도 함께 실시해 어린이들이 광양시에 대한 만족도 수준이 높다는 것을 엿볼 수 있었다.

송명종 아동친화도시과장은 “아동 스스로 놀이의 주도성을 깨치고 응용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건전한 놀이문화를 지속해서 확대하고 아동·청소년의 권리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가 열린 희망바닥놀이터는 광양시 아동권리 공모전을 통해 시민이 제안한 시책으로 지난 11월 초 탐험놀이, 사방치기게임 등 놀이판을 새롭게 조성했고 아동·청소년의 의견 수렴을 통해 ‘노는 게 제일 좋아 희망바닥놀이터’로 명칭을 선정 후 개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