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사직공원 전망타워 설계공모 ‘빛의 타워’ 선정
상태바
광주시, 사직공원 전망타워 설계공모 ‘빛의 타워’ 선정
  • 박주하
  • 승인 2012.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1층 지상3층 454㎡ 최고높이 34.7m…내년 9월 완공 예정

광주 남구 사동에 위치한 사직공원 내 기존 팔각정을 철거하고 전망타워를 신축하기 위한 건축설계공모 작품에 대한 심사에서 ‘빛의 타워’가 당선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광주사직공원 전망타워 ''빛의 타워'' 조감도

광주사직공원 전망타워 ''빛의 타워'' 조감도


31일 광주시에 따르면 ‘사직공원 전망타워 등 설치사업’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 사직국제문화교류타운조성기본계획에 포함된 사업으로 올해 5월 31일 문화체육관광부 최종 승인을 통해 확정됐다.


광주시는 지난 6월 ‘사직공원 전망타워 등 설치사업 건축설계공모’ 공고를 거쳐 지난 25일 참여 작품(4개사)을 접수했고, 31일에는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통해 광주공간건축사사무소(대표 조성호)에서 출품한 ‘빛의 타워’ 를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당선작은 지하1층 지상3층, 454㎡, 최고높이 34.7M 규모이며, 내부 주요시설로 전망탑, 문화카페, 전시공간 및 옥상정원이 계획돼 있으며, 공사비는 약 16억 5천만원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시민의 향수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사직공원 전망타워가 시의 랜드마크 기능은 물론 당선작 ‘빛의 타워’의 상징성인 아시아 문화중심도시!, 광주를 감싸않은 무등산!, 희망을 향한 빛의 도시!, 민주·인권·평화의 도시!를 잘 담아낼 수 있도록 전문가 등의 자문을 받아 오는 10월 설계를 마무리하고 2013년 9월까지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