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택시·버스로 백신접종 어르신 이동 돕는다
상태바
함평군, 택시·버스로 백신접종 어르신 이동 돕는다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1.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5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 백신 접종 실시
함평군, 택시·버스로 백신접종 어르신 이동 돕는다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전남 함평군은 오는 15일부터 백신접종을 시작하는 관내 만 75세 이상 어르신의 이동 편의를 위해 택시와 전세버스를 이용한 수송 대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함평군은 열악한 농어촌 교통여건상 여러 차례 버스와 택시를 환승하는 등 고령의 접종대상자들이 겪을 불편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전세버스와 함께 지역택시를 이용한 수송방안을 마련했다.

이에 어르신 수송은 마을에서 읍면사무소까지 택시로 읍면사무소에서 접종센터까지는 버스를 이용해 실시하게 된다.

지역택시 76대와 전세버스 39대가 투입된다.

이로써 군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집에서 접종센터까지 교통 연계 서비스를 지원받게 될 뿐 아니라, 관내 지역택시 등 운송업체의 경영난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단 이동지원 시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버스는 대당 탑승인원 20명으로 제한한다.

읍·면별로 운행되는 버스에는 차량 내 한 좌석씩 띄어서 앉도록 좌석을 배치하고 버스탑승 중 마스크를 벗지 않도록 안내하며 대화자제 및 음식물 취식도 금지한다.

특히 차량 1대 당 공무원 1명이 동행해 방역 및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백신 접종 대상이 75세 이상 고령의 어르신들인 만큼 불안감 해소를 위해 친절하고 안전하게 백신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