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보성다향대축제, 볼거리 즐길거리 '다채'..."보성에서 힐링하세요"
상태바
2024 보성다향대축제, 볼거리 즐길거리 '다채'..."보성에서 힐링하세요"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4.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 천년 차의 유혹에 빠져볼까?
보성다향축제 주무대_한국차문화공원 전경./ 보성군 제공
보성다향축제 주무대_한국차문화공원 전경./ 보성군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 우수 축제인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가 천년 차()의 유혹, 보성의 프러포즈라는 주제로 오는 5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한국차문화공원 일원에서 화려하게 막을 올린다

이번 축제는 기존에 비해 주요 차() 생산지의 연대와 협력을 강화하는 프로그램과 차의 생활화, 대중화를 선도하고자 사전홍보 및 대기업 연계 프로그램들을 확대 구성했다.

더불어, 보성군은 찻잎 따기, 차 만들기, 차 마시기 등 핵심 콘텐츠를 확장해 축제의 명품화와 브랜드 이미지 혁신에 중점을 두고 차문화 체험·전시, 경연, 판매, 공연 등 총 8개 분야 79종의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차만들기 체험 행사./ 보성군 제공
차만들기 체험 행사./ 보성군 제공

서울에서 보성까지 사전 홍보 프로그램

보성군은 보성다향대축제 사전 유행()을 조성하기 위해 더벤티 프렌차이즈 카페 협약식, 보성 티 마스터컵 예선전, 프로야구대회 시구 행사, 보성 속의 서울티룸(차 시음 및 블랜딩 체험), 보성다향대축제 발전 아카데미 등 특색있는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월 전국 매장 1,300여 개를 운영하는 더벤티프렌차이즈 카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날 협약을 통해 3월 더벤티는 보성군 말차 시리즈 4종을 출시하고 보성다향대축제 경품 증정 프리퀀시를 오는 424일까지 진행한다. 더벤티 매장이 아니더라도 축제 기간 동안 더벤티 벤트럭에서 신메뉴를 맛볼 수 있다.

4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제2회 보성 티 마스터컵 대회 예선전이 원주, 대구에서 치러졌으며, 준결선전은 27일 서울에서 열린다. 보성차를 기반으로 하는 최고의 식음료를 선정하는 보성 티 마스터컵 대회 본선 대상작은 54일 한국차문화공원 주무대에서 결정된다.

또한, 430일 기아챔피언스필드 경기장에서 축제 홍보부스 운영(1안내소), 보성군수 시구 행사를 비롯한 실시간 프로야구 경기 중계방송을 통해 전국의 관람객들에게 보성다향대축제의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더벤티 포스터_협약을 통해 3월 더벤티는 보성군 말차 시리즈 4종을 출시하고 보성다향대축제 ‘경품 증정 프리퀀시’를 오는 4월 24일까지 진행./ 보성군 제공
더벤티 포스터_협약을 통해 3월 더벤티는 보성군 말차 시리즈 4종을 출시하고 보성다향대축제 ‘경품 증정 프리퀀시’를 오는 4월 24일까지 진행./ 보성군 제공

보성에서 삼국지 다원결의(茶園結義)’ 재연

삼국지에 도원결의(桃園結義)란 말이 있다. 복숭아 밭에서 의기투합했다는 뜻이다. 지난 1월 대한민국 차() 산업의 양대 산맥인 하동군과 자매결연을 맺은 보성군에 대입하면 다원결의(茶園結義)라고 할 수 있다.

53일 보성공설운동장에서 보성군립국악단과 하동군립예술단이 천년 차의 세계 도약을 알리는 협업 공연으로 개막식을 알리고 다원결의 퍼포먼스를 통해 보성차와 하동차의 우수성을 홍보한다.

더불어, 대한민국 차 산업의 100, 200년을 주도할 역사를 함께 만들어 가자는 취지로 보성-하동 자매결연 기념 100년 이상의 차나무 기념식수(양 지자체 1그루씩)를 기증한다.

축제 기간 상설 운영되는 보성군-하동군, 중국·일본 등의 국제관을 통해 나라별 명차를 각 나라의 방식에 따라 마셔보고 나라별 차 명인에게 설명을 들을 수 있다. 특히, 보성군 운영 부스에서는 양산항 가()에 이어온 이순신 장군차(떡차)를 시음해 볼 수 있다.

보성애물들다_보성으로 떠나는 차밭 피크닉./ 보성군 제공
보성애물들다_보성으로 떠나는 차밭 피크닉./ 보성군 제공

천년의 보성 차를 담다()

보성군은 보성과 관광객이 하나되는 축제를 구현하고자 녹색 의상 및 소품을 착용한 방문객에게 햇차, 새싹 볼펜 등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드레스코드 그린행사를 매일 진행한다.

한국차문화공원 일원 곳곳에는 쉬어 가기 좋은 디자인 그늘막(아트쉐이드), 쿠션 소파(빈백)가 구성돼 있으며, 남북측 차밭에 감성적인 촬영 공간이 만들어진다.

차의 향기가 그윽한 이곳에서 직접 차를 따고 덖은 차를 마실 수 있는 차 만들기 체험뿐만 아니라 행사장에서 구매한 차를 바로 먹을 수 있도록 다구 세트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

한국차문화공원 품평관에는 보성차를 서울, 제주의 차() 브랜드별로(파운탱, 티앤영, 갤러리 더스퀘어, 온고지신, 다도레, 아도, 티하우스 사이) 재해석해 선보이는 서울·제주 티 브랜드 체험관이 운영된다. 품평관 광장에서 퓨전한복, 테마 한복, 개화기 의상을 대여해 의상을 바꿔입고 차 한 잔의 여유를 느껴 볼 수 있다.

나른한 오후에는 잔디광장에서 오후의 차밭(보성 그랜드 티파티)’시작된다. 대규모 인원이 함께 다양한 방식으로 만든 보성차와 다식(디저트)을 맛보고 다채로운 공연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찻자리가 꾸며질 예정이다.

보성다향대축제만의 차별화된 브랜드가치를 알리기 위해 기획 상품 판매점(굿즈 팝업스토어)을 운영한다. 이곳에서 보성다향대축제의 캐릭터 상품과 보성의 특색이 담긴 기획 상품 8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보성군은 오는 5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한국차문화공원 일원에서 보성다향대축제를 비롯해 보성군민의날,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어린이날, 녹차마라톤대회, 한국옵티미스트 전국 요트대회, 데일리콘서트, 드론라이트쇼 등 다양한 축제를 개최한다.

보성티마스터컵(2023년 경연 사진)./ 보성군 제공
보성티마스터컵(2023년 경연 사진)./ 보성군 제공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8개 분야 79종의 프로그램 준비해 관광객 맞이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8개 분야 79종의 프로그램 준비해 관광객 맞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