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농가소득 올리자”상춘객 맞이 직거래장터 운영
상태바
영암군, “농가소득 올리자”상춘객 맞이 직거래장터 운영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2.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일까지, 왕인박사유적지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영암군, “농가소득 올리자”상춘객 맞이 직거래장터 운영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영암군에서는 벚꽃이 만개해 봄 향기 가득한 4월 2일부터 10일까지 군서면 왕인박사유적지에서 우수 농특산물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에서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매년 4월에 개최되는 왕인문화축제가 2년 연속 연기됨에 따라,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내기 위해 대규모 인파가 모이는 벚꽃길을 통제했으나, 최근 정부 방역지침 완화 등으로 벚꽃길을 찾는 상춘객이 지난 2일~3일까지 15만명이 찾아왔다.

이와 관련해 상춘객과 지역주민들에게 영암군에서 생산된 농산물과 농산물가공품을 전시 판매하는 직거래장터를 운영해 농가소득을 올리기 위해 군농협 연합사업단과 함께 추진하게 됐다.

이번 직거래장터에서는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고구마, 무화과 쌀빵, 방울 토마토, 딸기, 화훼, 농산물 가공품 등 6개 업체와 50여종의 우수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으며 주말에는 상춘객이 대거 몰려 일부 품목이 개장 2시간만에 품절되어 농가에게 웃음꽃을 선사했다.

영암군 관계자는 지역민은 물론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방역 조치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이번 직거래 장터는 영암을 찾는 상춘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새롭게 변화하는 소비 동향에 맞는 소비 촉진 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