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코로나19 극복 응원꾸러미 전달...나눔 봉사 '실천'
상태바
광주은행, 코로나19 극복 응원꾸러미 전달...나눔 봉사 '실천'
  • 이병환 기자
  • 승인 2021.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별진료소 등 여름용품 기부
코로나19 극복 금융지원 앞장설 것
광주은행(송종욱 행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꾸러미 1000상자를 전달했다. [광주은행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광주은행(송종욱 행장)은 21일 오전 시청 접견실에서 이용섭 광주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진 응원 꾸러미 1000상자 기탁식을 가졌다.

연일 지속되고 있는 가마솥더위와 싸우며 코로나19 최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현장대응 인원과 아동복지시설을 응원하기 위함이다.

21일 광주은행은 무더위 속 시원함을 더하는 알로에 미스트, 부채 등의 여름용품과 홍삼, 전복죽 등의 건강식품 17종이 담긴 응원꾸러미 1000개를 광주시자원봉사센터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 응원꾸러미는 전남대학교병원, 조선대학교병원, 빛고을전남대학교병원, 시청 및 5개구 선별검사소 현장대응 인원과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및 아동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 외에도 광주은행은 지역경제와 상생하고 지역민과 동행하기 위해 지난 1월 의료진을 위한 2500만원 상당의 응원꾸러미를 기탁했으며 지난해 9월 5000만원 상당의 응원꾸러미 기탁, 같은해 3월에는 1억원의 성금을 기탁한 바 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 속에서 코로나19로부터 지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내기 위해 수고하시는 의료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땀이 헛되지 않도록 광주은행 또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및 금융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시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연일 고생하고 있는 현장대응 인원과 취약계층을 향한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방역역량을 총동원해 이번 위기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