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진면 ‘우리동네 해결사 복지기동대’, 노후 방충망 교체 봉사활동
상태바
회진면 ‘우리동네 해결사 복지기동대’, 노후 방충망 교체 봉사활동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1.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진면 ‘우리동네 해결사 복지기동대’, 노후 방충망 교체 봉사활동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장흥군 회진면은 주민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운영되고 있는 ‘회진면 우리동네 해결사 복지기동대’가 여름철을 맞이해 취약계층을 방문해 노후 방충망 교체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전했다.

회진면 복지기동대는 지난 17일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5가구를 찾아 해충의 피해를 막고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대상 가정의 낡고 구멍 난 방충망을 직접 수거해 교체했다.

회진면 복지기동대는 2019년 3월 구성되어 현재 분야별 전문가 6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사회 취약계층의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불편사항 접수 시 분야별 전문가가 출동해 재능기부를 통해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방충망을 교체한 박 모 어르신은 “여름철 무더운 날씨로 문을 열어두고 싶지만, 방충망이 오래되고 구멍이 나 어려움이 있었는데, 회진면 복지기동대의 도움으로 새 방충망으로 교체되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게 됐다”고 연신 고마움을 표시했다.

김형채 회진면장은 “바쁜 생업에도 불구하고 방충망 교체 작업에 참여해 주신 복지기동대원의 재능기부에 감사드린다”며 “도움이 필요한 취약가구에 쾌적하고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