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제26회 환경의 날 맞아 환경교육 영상 제작
상태바
전남교육청, 제26회 환경의 날 맞아 환경교육 영상 제작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생태환경교육 강화 위한 수업 지원 자료로 활용
전남교육청, 제26회 환경의 날 맞아 환경교육 영상 제작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이 제26회 환경의 날을 맞아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환경교육 실천운동’ 영상을 제작해 6월 3일부터 유튜브에 탑재하고 각급 학교에 안내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이 영상을 기후위기 속 전남 학생들의 환경에 대한 올바른 태도와 가치관을 형성하고 학교 생태환경교육 강화를 위한 환경교육 수업지원 자료로 활용하도록 했다.

8분 15초 길이의 이 영상에는 기후위기와 환경오염으로 인한 인류 위협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다양한 환경교육 체험활동 친환경생태학교 환경교육과 학생활동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실천운동 등이 담겨 있다.

촬영에 참여한 목포북교초등학교 안남우 학생은 “도룡농을 만져보고 꽃과 나무를 보는 수업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수안 학부모는 “아이들과 함께 에코트리 캠페인을 하면서 환경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환경을 아름답게 보존할 수 있도록 선생님, 아이들과 함께 학부모들도 돕겠다”고 실천의지를 나타냈다.

장성웅 교육감은 영상을 통해 전남 학생들에게 환경의 날과 탄소중립의 의미를 알리고 “환경의 날을 계기로 쓰레기 분리수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을 통해 탄소 중립을 실천하자.”고 말했다.

특히 “지구 살리기 지구를 위한 탄소중립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며 학생 중심의 자발적인 환경 실천운동을 강조했다.

이 영상은 전남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 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전라남도내 22개 시·군 교육지원청은 제26회 환경의 날을 맞아 학생, 교직원, 지역민 대상 환경사랑 퀴즈 학교별 특색 프로그램 학부모연합회 환경보호 캠페인 환경지킴이 릴레이 캠페인 “바.나.나” 운동 환경지키기 캠페인 등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