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귀근 고흥군수,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최우수’
상태바
송귀근 고흥군수,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최우수’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1.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 역대 최고 성적, ‘군민과의 약속 잘 지키고 있다’
송귀근 고흥군수,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최우수’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송귀근 고흥군수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한 ‘민선 7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고흥군이 최우수 등급을 받은 것은 공약이행 평가가 시작된 2012년 이래 역대 최고 성적이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각종 선거에서 후보자가 공표한 공약의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평가하는 민간단체이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이번 평가를 위해 전문가와 시민 활동가 등으로 평가단을 구성해 지난 3월부터 전국 226개 기초단체장을 대상으로 공약이행 2020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에 대해 평가하고 평가결과를 5개 등급으로 나눠 발표했다.

고흥군은 5개 전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며 최고 등급인 SA등급을 획득해 공약이행의 실천 및 정보공개 투명성에 대해 널리 인정받게 됐다.

고흥군은 민선 7기 공약 실천을 위해 매분기마다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각 분야 전문가와 군민들로 구성된 군정평가위원들에게 연 2회 공약 추진상황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받고 미흡한 부분은 보완해 왔다.

이와 함께 평가결과와 공약이행 계획, 공약 추진상황 등을 군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홈페이지에 투명하고 상세하게 공개하고 있다.

송 군수는 “고흥군의 공약사항은 총 113건으로 타 시군 평균 공약건수인 69건에 비해 44건이나 많지만,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 실천을 위해 국비확보에 매진해 임기 내에 최대한 많은 공약을 이행하겠다”며 “이번 평가는 전 공직자와 함께 이뤄낸 성과로 앞으로도 군민행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완료된 공약사항은 57건으로 공약 이행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일부 공약을 제외하면 임기 내에 95건이 완료가 가능하다”며 “계획대로 공약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업무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