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지속가능발전 주민참여단’워크숍 개최
상태바
광주 서구,‘지속가능발전 주민참여단’워크숍 개최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1.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 서구 지속가능발전 목표 설정을 위한 주민의견 수렴
광주 서구,‘지속가능발전 주민참여단’워크숍 개최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광주 서구가 지난 4월 26일 2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속가능발전 2030년 목표 설정과 2년 단위의 이행계획 수립을 위한 지속가능발전 주민참여단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구 지속가능발전 주민참여단은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과 이행계획 수립, 추진, 평가 과정에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조직된 단체이며 4개 분과 총 67명으로 2020년 6월에 구성됐다.

이번 워크숍은 사회·경제·환경 등 각 분야 관계자 및 주민대표들의 다양한 의견 청취를 통해 서구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2030년 목표 설정과 실행력 있는 이행계획을 수립하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감안해 사회·경제 분야, 환경·자치 분야로 나누어 2차례 걸쳐 진행됐으며 지속가능발전 이행계획 수립 개념 교육 후에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이행계획에 대한 적절성을 논의했다.

서구는 이번 워크숍을 통한 주민의견 수렴을 통해 2030년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이행계획 최종안을 마련하고 추후 5월에 열릴 지속가능발전 위원회 심의를 통해 확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코로나-19와 기후위기는 지속가능발전 정책 추진의 시급성과 필요성을 증명하고 있다”며 “현 세대와 미래세대의 안녕과 번영을 위한 서구의 지속가능발전 선도도시 도약을 위해 주민과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