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배원협, 올해 ‘나주배신제’ 봉행
상태바
나주배원협, 올해 ‘나주배신제’ 봉행
  • 박주하 기자
  • 승인 2021.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배 풍년농사·농업인 무사안녕 기원

[투데이광주전남] 박주하 기자 = 풍년농사를 기원하고 나주배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는 의미의 ’나주배신제'(羅州배神際) 봉행 행사가 9일 나주배박물관 배신제단에서 열렸다.

신제 [사진=나주배원협]
나주배의 풍년을 기원하고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는 의미의 ‘배신제 봉행 행사’가 9일 나주배박물관 배신제단에서 열렸다. [사진=나주배원협]

나주시가 주최하고 나주배원예농협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최소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남평향교’의 제식진행으로 제관천정 및 분정에서는 초헌관 강인규 시장, 아헌관 김영덕 시의장, 종헌관 김재옥 수석이사가 맡아 식을 거행했다.

3년 연속된 저온피해로 긴장된 봄을 맞이한 배 재배농업인들은 10일 이상 빨라진 배꽃 개화로 다시 한 번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고 있다.

제사 [사진=나주배원협]
나주시가 주최하고 나주배원예농협이 주관한 이번 ‘나주배신제’ 봉행 행사는 ‘남평향교’의 제식진행으로 제관천정 및 분정에서는 초헌관 강인규 시장, 아헌관 김영덕 시의장, 종헌관 김재옥 수석이사가 맡아 식을 거행했다. [사진=나주배원협]

다행히 현재까지 큰 냉해 피해 없이 양호한 결실이 예상되지만 만개 후 14일 이상이 지나야 확실한 착과 여부를 알 수 있어 불안한 마음이 채 가시지 않고 있다.

나주배원예농협 관계자는 "금년만큼은 자연재해 없이 풍년농사를 이뤄 우리 농업인들의 입가에 미소가 번지고 농가소득이 향상되는 한 해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