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 113억 푸드플랜 패키지 공모사업...'고창군 쾌거’
상태바
농림축산식품부 113억 푸드플랜 패키지 공모사업...'고창군 쾌거’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만드는 청정먹거리, 모두가 누리는 감동먹거리’ 목표로 5년간 총 113억원 투자
"지속가능한 먹거리 생태계 구축으로 농가 소득증대,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할 것"
고창군청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전북 고창군이 최근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1년 지역 푸드플랜 패키지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군은 2025년까지 113억원규모의 사업비를 확보했고 지역내 먹거리의 생산·소비를 체계화해 농가 소득을 늘리는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푸드플랜 패키지 지원사업은 농식품부가 체계적인 농산물 소비촉진 및 먹거리 선순환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관련사업을 패키지로 묶어 지원하는 방식이다.

이번 푸드플랜 패키지 사업은 전국 17개 지자체가 공모에 참여해 고창군을 포함 10개 지자체가 선정됐다.

주요 사업으로는 푸드플랜APC지원 직매장 설치지원 직거래장터 지원 직매장 교육·홍보지원 밭작물공동경영체육성지원 농산물 안전·품질관리지원 기획생산체계구축 저온시설 및 수송차량지원 과수분야 스마트팜 확산 지역단위 네트워크 구축 식품소재 및 반가공산업 육성 등 총 11개 사업이다.

[출처 : 고창군 블로그]

앞서 군은 ‘푸드플랜 민관거버넌스’를 구성하고 고창 먹거리의 특성과 여건을 반영한 고창군 푸드플랜 계획을 수립했다.

또 농어촌식품과 내에 푸드플랜팀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체계적인 행정 지원을 하고 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에 대한 요구가 사회 전반에 걸쳐 확대되고 있다”며 “고창군의 지속가능한 먹거리 생태계 구축을 통해 농수축산물의 안정적 판로확보, 농가 소득증대,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