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U대회조직위, 'D-50일' 대회지원 ‘총력’
상태바
광주시-U대회조직위, 'D-50일' 대회지원 ‘총력’
  • 박주하 기자
  • 승인 2015.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홍보·종합지원체계 가동

-시청앞광장 홍보탑, 풍암저수지엔 누리비조형물 점등

-시청내에 종합상황실 개소…분야별 대회지원에 총력

광주광역시와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윤장현‧김황식)가 대회 개막 50일을 앞두고 대대적인 붐 조성에 나서는 한편 종합상황실 운영 등 총력 지원체제에 돌입했다.













▲ 광주시청 앞 광장에 세워진 ‘광주U대회 홍보탑’ - 윤장현 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홍보탑 제막식 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시와 조직위는 D-50일인 14일 오후 광주시청 앞 광장에서 ‘광주U대회 홍보탑’ 제막식을 가졌다.

광주시는 광주U대회 성공 개최를 향한 뜻을 모으고 환경·평화·IT·문화 대회인 광주U대회의 메시지가 전국 곳곳에 널리 퍼져 나가길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시청 앞 광장에 U대회 홍보탑을 설치했다.

이날 제막식에는 윤장현 위원장, 장휘국 교육감, 박광태 조직위 명예위원장, 지역 국회의원, 사회단체, 시민서포터즈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이 14일 오전 조영표 시의장을 비롯해 시의원들, 행정부시장, 관련 실‧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하계U대회 광주시 종합상황실’ 현판식을 열고 있다.


윤장현 시장은 “시청앞 광장에 세워지는 홍보탑을 기점으로 전국 곳곳에 2015광주하계U대회의 메시지가 널리 퍼져 나가길 기원한다"며 "오늘로서 개막이 불과 50일 앞으로 다가온 U대회를 광주시민 모두가 개최하는 마음으로 반드시 성공한 대회가 되도록 하자"고 말했다.

또, 저녁에는 서구 풍암동 풍암저수지 일원에서 대형 누리비 조형물 점등식 행사도 열었다.

앞서 이날 오전에는 윤장현 시장과 조영표 시의장을 비롯해 시의원들, 행정부시장, 관련 실‧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하계U대회 광주시 종합상황실’을 현판식을 열었다.

시청 3층 소회의실에 마련된 종합상황실은 총괄지원반, 홍보지원반, 문화관광반 등 8개반 34명으로 구성됐으며, 행정지원사항 종합관리, 조직위・자치구・유관기관 협조, 경기결과 및 사건사고 등 대회주요 동향을 관리하게 된다.

종합상황실은 대회 종료일인 7월14일까지 운영되며 대회 이틀 전인 7월 1일부터는 24시간 비상근무체제로 전환해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