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의 사나이 조승환, ‘빙하의 눈물을 보여주다’ 얼음 위 맨발퍼포먼스 준비
상태바
맨발의 사나이 조승환, ‘빙하의 눈물을 보여주다’ 얼음 위 맨발퍼포먼스 준비
  • 김명수 기자
  • 승인 2021.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의 한계는 어디까지?

3월 18일 광양항으로 수만 년 된 빙하가 들어오다
조승환씨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광양시)

[투데이광주전남] 김명수 기자=제28차 un 기후변화 협약당사국총회 대한민국 유치를 위해 도전의 아이콘 세계최강 맨발의 사나이 조승환이 다시 한번 인간한계 도전을 넘어 초인적인 도전을 해 화제가 되고 있다.

오는 3월 18일 한국해양 극지연구소 도움을 받아 맨발의 사나이 조승환의 ‘빙하의 눈물을 보여주다’ 얼음 위 맨발퍼포먼스를 위해 쇄빙아라온호가 남극 영하40~70도 온도에서 수만 년 된 얼음(빙하)을 배에 싣고 광양항으로 입항한다.

입항된 빙하는 곧바로 한국해양 극지연구소에 특수보관된 다음 제28차 un 기후변화 당사협약국총회 대한민국 유치를 위해 서울시청 광장에서 초인으로 불리우는 세계최강 맨발의 사나이 조승환이 빙하의 얼음 위에서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세계신기록 현2시간 35분을 훌쩍 뛰어넘어 4월 23일경(예정) 3시간 도전한다.

이번 도전은 색다르다고 한다.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영하40~70도 온도에서 수만 년 동안 얼어서 생긴 빙하이기 때문이다.

‘빙하의 눈물을 보여주다’ 퍼포먼스는 대한민국 유치를 위한 행사목적과 함께 지구온난화로 인한 심각한 기후변화 이상기온으로 생긴 지구촌의 엄청난 피해를 알리기 위함이다.

세계최강 맨발의 사나이 조승환은 세계최초 광양 ~임진각 427km 맨발마라톤 성공, 세계최초 만년설산 일본 후지산(3776m) 맨발등반 성공, 영하30도 한라산 맨발등반 3회 성공, 2019년 1월 19일에는 얼음 위 맨발 오래 서 있기 세계신기록 경신 1억 기부 등 자타공인 초인으로 불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