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전남도교육청...3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199명 인사 단행
상태바
[인사] 전남도교육청...3월 1일자 일반직공무원 199명 인사 단행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현장 지원 중심 조직 재편 위한 본청 인력 감축”
전라남도교육청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이 22일 일반직공무원 199명에 대한 3월 1일자 인사를 단행했다. 이날 인사에 따라 60명이 승진하며 57명은 자리를 옮긴다.

또, 37명은 신규임용되며 공로연수·정년퇴직 등으로 일선에서 물러나거나 자리가 변동되는 45명도 이번 인사에 포함됐다.

이번 인사는 휴직, 퇴직 등 결원으로 인해 운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선기관에 필요 인력을 적기 배치하기 위해 이뤄졌으며 하위직급 공무원의 사기 진작을 위한 상위직급 승진도 포함됐다.

다음은 5급이상 인사내용이다.

인사발령(5급 이상)

◇4급 승진 △광양평생교육관장 선승헌

◇5급 본청팀장 전보 △안전복지과 김윤석

◇5급 산하기관 전보 △교육연구정보원 총무과장 지채호  △완도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장민정기 △중마고 최문식

◇5급 승진 △봉황고 정현성 △여수여명학교 나홍현 이다.

주요 인사 내용을 보면, 젊고 유능한 인재 발탁을 통한 조직의 역동성과 활력을 꾀하고자 했고 직위 공모를 통해여 전문성과 능력을 갖춘 인재를 공정하게 선발했으며 역량평가를 포함한 5급 심사승진제로 선발된 실력 있는 사무관 2명을 승진 발령했다.

특히 교육지원청과 학교의 부담으로 작용해 온 국가정책 일몰사업 및 국·과 간 업무중복 사업을 통합 · 조정하기 위한 도교육청 각 실·과 인력감축을 이번 3월 인사에 반영했다.

김춘호 행정국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미래교육 선도를 위해 능력과 역량이 검증되고 민주적 리더십을 가진 인재를 지속적으로 선발하겠으며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이 우대받는 인사시스템 실현으로 역동적이고 활력 넘치는 조직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