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고) 김기태 도의원 별세
상태바
부고) 김기태 도의원 별세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1.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 김기태 의원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순천 출신 김기태 도의원(1954년생)이 숙환으로 8일 별세해 순천 시민과 도민들이 애도의 분위기다.

김기태 의원은 순천시의회 4․5대 의원을 거쳐 전남도의회 10․11대 재선 의원으로 기획사회위원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등 도민의 안전과 생명, 복리증진과 밀접하게 연관된 상임위원회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제10대 도의회에서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토목 전문가로서 장점을 유감없이 발휘해 지역 SOC기반 구축, 도로, 하천, 항만, 소방행정 등 도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사업에 대해 합리적인 대안제시와 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사업을 추진하게 하는 등 도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또한, 도민의 인권보장 및 증진, 사회적 취약계층 및 영세한 소기업, 소상공인 보호, 그리고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20여건이 넘는 조례를 대표발의 하였다.

병환 중에도 코로나19로 인해 민생고를 겪고 있는 순천시민과 도민들을 위한 해결책을 고민하고, 정책마련에 혼신의 힘을 다하는 등 마지막까지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해 온 것으로 전해져 주위를 안타깝게 했다.

한편 빈소는 순천의료원 장례식장에 마련되었으며, 영결식은 1월 10일 10시 낙안읍성 주차장에서 전라남도의회장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장례식장 : 순천의료원 장례식장 1호실

발인: 10일 오전 10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