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새마을회, 사랑 愛 김장·좀도리 쌀 나눔
상태바
장흥군새마을회, 사랑 愛 김장·좀도리 쌀 나눔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0.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새마을회, 사랑 愛 김장·좀도리 쌀 나눔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장흥군새마을회는 지난 2일 장흥군민회관 옆 광장에서 생명·평화·공경의 공동체 운동으로 행복한 겨울나기 위한 ‘사랑 愛 김장·좀도리 쌀 나누기’를 실시했다.

이번 나눔은 관내 소외 계층과 코로나 19로 더욱 어려워진 홀몸 어르신들, 특히 지역의 범죄피해자 가족들이 좀 더 따뜻하고 풍요로운 겨울을 지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좀도리쌀 800kg과 김장김치 1,000포기를 만들어 전달됐다.

각 가정과 경로당에 전달된 김장은 버무리기까지 3일이 소요 됐으며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직공장협의회, 새마을문고 등 회원 모두가 협동해 실시했다.

또한 Kwater 장흥수도관리단, 한국농어촌공사 장흥지사, 장흥강진범죄피해자지원센타에서 봉사와 재원을 기부해 보다 풍성한 나눔 실천이 됐다.

김장나눔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봉사자간 대화 금지 등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봉사가 진행됐다.

장흥군새마을회는 매년 봄, 가을에 모은 헌옷과 폐농약병을 수거해 매각한 수익금으로 김장김치를 만들고 좀도리 쌀을 모아 이웃에 전달해 이웃을 사랑하는 나눔과 공경을 실천하고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김장, 좀도리 쌀 나눔으로 코로나 19로 더욱 어려워진 어르신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새마을회가 함께해 우리 이웃에 힘이 되어 기쁘다”며 전 회원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