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 ‘온라인 장애학생 활동지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온라인 장애학생 활동지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0.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3일~12월 4일 장애학생 활동지원 사회복무요원 대상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온라인 장애학생 활동지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오는 11월23일~12월4일 2주 동안 특수학교 및 유·초·중·고등학교 특수학급 등 총 79교에 배치된 장애학생 활동지원 사회복무요원 15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장애학생 활동지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23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해 특수교육보조인력의 특수교육대상학생에 대한 이해와 능동적 교수학습활동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연수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온라인 교육의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학교 내 업무담당교사 협의체를 마련했다.

연수 영상은 장애인권 및 장애이해교육 사회복무요원의 역할 및 복무 학교 현장 사례를 반영한 Q&A 등 세 개의 주제로 구성됐고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장애 관련 법률, 돌발 상황 발생 시 대처방법, 인권침해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살펴보고 해결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도 함께 마련할 예정이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장애학생을 곁에서 지원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의 장애인권감수성을 높이고 지원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모두의 아름다운 동행을 통해 장애학생의 인권이 존중되는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