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740억원 보성읍 도시가스 공급사업 확정
상태바
보성군, 740억원 보성읍 도시가스 공급사업 확정
  • 신재현 기자
  • 승인 2020.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읍 도시가스 공급사업, 10년 노력의 결실을 맺다
보성군, 740억 원 보성읍 도시가스 공급사업 확정
[투데이광주전남] 신재현 기자 = 보성군은 20일 ‘보성읍 도시가스 공급사업’이 한국가스공사 이사회를 최종 통과해 도시가스 공급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보성읍 도시가스 공급 사업은 2025년 공급을 목표로 총 사업비 740억원이 투입된다.

보성~장흥 구간에는 공급배관이 설치되며 보성읍, 미력면, 회천면 지역에 40km 길이의 소매 배관 공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보성군은 이를 통해 공공 주택, 산업체 등 5,990여 개소에 도시가스가 공급돼 연간 48억원 가량의 연료비가 절감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특히 2030년 경에는 보성읍 뿐만 아니라 관광명소와 농공단지 등이 밀집한 회천면과 미력면까지 도시가스 공급이 확대될 예정으로 더 많은 주민과 사업체가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된다.

김철우 군수는 “민선 7기 취임 이후 주민들의 최대 숙원 사업인 도시가스 공급 사업을 직접 챙기면서 국회, 중앙정부, 한국가스공사 등을 찾아다니며 보성읍 도시가스 공급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설득하는 데에 총력을 다했다”며 “에너지 복지 차원과 생활 밀착형 SOC 등의 방향에서 설명한 보성군의 논점에 귀 기울이고 도움 주신 지역구 김승남 국회의원과 산자위 소속 송갑석 국회의원님을 비롯한 정·관계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