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경찰,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 단속 강화
상태바
전남경찰,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 단속 강화
  • 강성대 기자
  • 승인 2014.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청 21개 경찰서 ‘선거사범수사전담반’ 운영

전남지방경찰청은 제1회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15. 3. 11)가 90여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공명선거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선제적으로 강력한 단속활동을 전개한다.














중점 단속대상은 ▲금품.향응제공 등 ‘돈선거’ ▲허위사실 유포 등 ‘거짓말 선거’ ▲조합 임직원의 선거기획 참여 등 ‘불법 선거개입’ 사범 등이다.

전남경찰은 이번 조치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지방청과 21개 경찰서에 총 100여명으로 ‘선거사범수사전담반’을 편성해 운영, 全 경찰관의 첩보수집 활동을 한층 강화해 철저한 단속과 사법처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별 선관위, 농협.수협.산림조합(중앙회) 등 유관기관과 Hot-Line 구축 등 공조체제를 강화하는 등 긴밀히 협력해 나가는 한편, 적극적인 대국민 홍보를 통한 공명선거 분위기 조성에도 주력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선거에서 “경찰 스스로도 철저한 중립자세를 견지할 수 있도록 관리·감독을 강화”하는 등 “선거청정 지역 전라남도”를 만든다는 목표 아래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단속할 방침이다.

전남경찰관계자는 “공명선거 구현을 위해서는 경찰의 강력한 단속뿐 아니라 국민들의 적극적인 신고와 제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불법 선거운동 등에 대해 알고 있는 경우, 112나 가까운 경찰관서로 적극적으로 신고해 줄 것”을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