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남구 봉선2동, ‘쓰레기 투기 국공유지’ 공원 조성
상태바
광주남구 봉선2동, ‘쓰레기 투기 국공유지’ 공원 조성
  • 강성대 기자
  • 승인 2014.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투리땅 316평에 백일홍 등 190수 식재 나무 기부 이어져

광주남구 봉선2동 주민들이 불법 쓰레기 투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인도 주변 국공유지에 꽃과 나무 등을 심어 공원을 조성키로 했다.















여름철 악취와 도심미관 저해로 인한 민원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주민들 스스로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원 만들기에 필요한 나무와 포클레인 등 자재도 기부하기로 하는 등 힘과 지혜를 모은 것이다.

8일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에 따르면 봉선2동 삼익2차 아파트와 유안근린공원 사이 통행로 주변 국공유지에서 9일부터 주민과 지역 자생단체가 함께하는 ‘유안공원 옆 자투리땅 공원만들기’ 사업이 진행된다.



사랑의 나무심기 등을 통해 조성되는 공원 면적은 약 1043㎡(316평). 이곳은 불법 쓰레기 투기와 밭작물 경작으로 인해 끊임없이 민원이 제기된 곳이다.



삼익2차 아파트와 무등2차 아파트 주민을 비롯해 귀일원, 이마트 봉선점, 대학생 자원봉사자 및 봉선2동 주민들은 이곳에 배롱나무와 호랑가시나무 등 190수를 식재할 계획이다.

공원 조성을 위해 기부 물품도 잇따르고 있다.

한 주민은 공원 조성에 동참하기 위해 여러 수종의 나무를 기부했으며, 지역 한 건설업체에서는 땅 고르기 때 필요한 포클레인을 무료로 지원해 주기로 했다.

남구청도 힘을 보탠다.

남구는 옛 보훈병원 주변 공용 주차장 조성을 위해 매입한 토지 내에 식재된 수목을 이곳 공원 부지에 이식할 예정이다.

봉선2동 관계자는 “쓰레기 투기가 넘쳐나던 이곳에 공원을 조성하자는 아이디어는 1년 전 주민들에게서 나온 것이다”면서 “마을의제 토론과 환경 정비 등 준비 과정을 거쳐 공원 조성이라는 결과물을 얻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봉선2동 주민들과 봉선2동주민자치센터는 오는 10일 포클레인으로 터 고르기 작업을 진행한 뒤 11일 나무를 식재할 예정이며, 내년 봄부터 본격적인 공원 조성 작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