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 공중이용시설 실내공기오염도 점검
상태바
광주서구, 공중이용시설 실내공기오염도 점검
  • 강성대 기자
  • 승인 2014.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일까지 업무시설, 복합용도건축물 등 대상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는 1일 관내 업무시설과 복합용도건축물 등 142개소를 대상으로 공중이용시설 지도점검 및 실내공기질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서구는 관계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 10명으로 점검반을 편성하고, 오는 5일까지 미세먼지와 포름알데이드,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등 4가지 항목이다.

점검 대상은 연면적 3000㎡이상 업무시설과 2000㎡이상의 복합용도건축물, 1000석 이상 규모의 공연장과 실내체육시설 등 142개소가 해당된다.

서구는 간이측정 장비로 실내공기 오염도를 검사해 실내공기 오염물질 허용기준을 초과한 업소에 대해서는 보건환경연구원에 정밀검사를 의뢰할 방침이다.

또한, 시설관리에 대한 지도점검을 함께 실시해 시설주가 실내공기정화 시설을 설비하고 정기적인 검사 및 청소를 자발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공중이용시설의 경우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실내공기로 인한 감염 가능성이 훨씬 높다”며 “이번 점검으로 청결하고 쾌적한 실내공기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공중위생관리법 시행규칙상의 오염물질 허용기준치는 미세먼지는 24시간 평균치 150㎍/㎥ 이하, 포름알데이드 120㎍/㎥ 이하이며, 일산화탄소는 1시간 평균치 25 ppm이하, 이산화탄소 1000ppm이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