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건강생활 실천의 날 '호응'
상태바
광주 서구, 건강생활 실천의 날 '호응'
  • 강성대 기자
  • 승인 2014.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건강측정, 치매검진, 올바른 건강생활 실천 등 홍보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지난 25일 풍암동 롯데아울렛 월드컵점에서 서구민 건강생활 실천의 날을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는 바쁜 일상으로 인해 소홀해지기 쉬운 자신의 건강을 체크해보는 계기가 되도록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지방 알아보기, 건강한 치아관리를 위한 불소 도포, 자신의 골밀도 알기 및 골밀도를 높이기 위한 실천방법 등 다양한 코너를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 몇 년간 서구 주요 사망원인 10위에 알츠하이머가 추가되고 치매로 인한 사망률이 2배로 증가됨에 따라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검진을 실시했다.

또한, 겨울철 신체활동 증진을 위해 실내에서 틈틈이 스트레칭을 할 수 있도록 스트레칭 로프 및 올바른 건강생활 실천에 대한 각종 건강자료를 배부했다.

서구청 관계자는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고 연말 잦은 회식과 신체활동 부족으로 인해 느슨해진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올바른 건강생활 실천 능력을 길러주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했으며 앞으로도 구민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구는 매월 넷째 목요일 오후 3시 대형마트나 공원․지하철역 등 다중 이용장소를 찾아가 주민들에게 건강측정과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생활 실천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