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나주서 일자리 취업 박람회 개최
상태바
전남도, 나주서 일자리 취업 박람회 개최
  • 박주하 기자
  • 승인 2014.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261개 기업 1,178명 채용 계획

전남도는 오는 19일 나주시 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2014년 전라남도 일자리 취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전남도, 전라남도교육청, 나주시, 한국산업단지공단 대불지사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취업 박람회는 현대삼호중공업·협력업체 및 대한조선과 나주·화순·함평 산단 입주 기업 등 도내 261개의 우수 기업들이 참가해 1,178개의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대불산단 내 집적화된 전남 3대 주력산업 중 하나인 조선업체의 수주 물량 증가로 인력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인력이 필요한 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연결하고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어서 인력수급 불일치 해소에 큰 효과가 기대된다.

전남도는 참가한 구인 업체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력을 현장에서 공급하기 위해 도내 특성화 고교생, 한국폴리텍 등 인력양성기관 및 대학교 졸업예정자를 박람회에 적극 참여시킬 예정이다.

전남도는 박람회장에 조선·해양 채용관(현대삼호중공업·협력사, 대한조선), 나주·화순·함평 산단 채용관 등 업종별·산단별 부스 운영과 기업별 면접 채용관을 설치해 참가기업과 구직자간 일대일 현장 면접을 실시하고, 직업심리검사·취업정보제공·이력서 클리닉 등 다양한 취업 컨설팅도 제공한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로 이전하는 16개의 공공기관에 대한 채용상담관 및 홍보부스를 별도로 운영하여 청년층에게 새로운 취업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윤진호 전남도 일자리정책지원관은 17일 “‘구인난 속에 구직난’이라는 일자리 불일치 해소를 위해 기관간 협조체계를 강화해 지역 청장년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에겐 필요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면서 “이번 박람회는 도내 대기업과 우수 중소기업들이 많이 참가하기 때문에 취업을 앞둔 대학생, 특성화고교생, 폴리텍 등 전문 훈련생들이 많이 참석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