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키르기즈, 농업기술지원 협약 체결
상태바
농어촌公-키르기즈, 농업기술지원 협약 체결
  • 박주하 기자
  • 승인 2014.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ICID광주총회서, 농업인프라·관개시설 구축기술 전수키로

한국농어촌공사와 키르기즈공화국 농업개량부가 17일 2014 국제관개배수위원회(ICID)총회가 열리고 있는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농업생산기반과 관개시설 구축 관련 기술지원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 이상무 농어촌공사 사장(오른쪽)과 아이달라에프 탈라이벡(Aidaraliev Taalaib다) 키르기즈 농업부 장관이 농업기술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이번 협약체결은 지난 2013년 11월 한-키르기즈 정상회담시 논의된 양국 간 농업발전사업 교류협력에 대한 실질적인 협의가 이뤄졌다는 점에서 양국관계발전에 의미가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농업생산기반 및 관개시설 구축 기술지원 △식량생산 증대를 위한 농장개발 △농업 인프라 및 시설 현대화사업 기술지원 등에 교류·협력하게 된다.

협약식에는 이상무 농어촌공사 사장과 아이달라에프 탈라이벡(Aidaraliev Taalaib다) 키르기즈 농업부 장관을 비롯해 니샤노프 사이둘라(Nyshanov Saidulla) 키르기즈공화국 국회 농업수자원 상임위원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 협약식에 참석한 관계자들

이날 ICID광주총회 행사장을 찾은 아이달라에프 장관은 “한국의 선진화된 농업기술과 농어촌공사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양국 농업분야 협력이 강화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상무 사장 또한 “양국 농업발전과 식량생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다양한 관련 사업이 추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4일 개막한 2014 ICID총회는 65개국 1,200여명의 관계자와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