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경기도 화성시, 자매결연 맺어 ‘지역 발전과 공동 번영 노력’
상태바
완도군-경기도 화성시, 자매결연 맺어 ‘지역 발전과 공동 번영 노력’
  • 정현동
  • 승인 2020.06.30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문화·예술·체육 등 교류 활성화 및 완도 수산물 대도심권 판로 개척 기대
▲ 완도군-경기도 화성시, 자매결연 맺어 ‘지역 발전과 공동 번영 노력’
[투데이광주전남] 완도군은 경기도 화성시와 지방화 시대의 동반자로서 상호 신뢰와 우의를 증진시키고 지역 발전과 공동 번영을 위해 지난 30일 자매결연 협약 체결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당초 지난 2월 중 체결이 계획되었으나 코로나19 발생과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에 따라 양 기관이 서면으로 자매결연을 체결했고 코로나 사태가 진정된 이후 활발한 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양 지자체는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미래 지향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인적, 물적 교류를 통한 우호 증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협력하기 합의했다.

또한 행정, 경제, 문화, 예술, 체육, 복지, 환경 등 교류를 활성화하고 필요한 정보 공유 및 공동 관심 사항에 대해 협력하기로 하는 등 4개항을 합의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경기도 화성시와 지속적인 사전 교류를 통해 이렇게 뜻깊은 자매결연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 걸쳐 양 도시가 우호 증진 속에 공동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 화성시는 수도권과 연접하고 사회간접 시설이 잘 갖춰진 개발 잠재력이 큰 도시로 인구 83만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들이 들어서 있다.

완도군은 경기도 화성시와 자매결연 도시 및 기관 단체와 활발한 교류로 완도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이 대도심권을 중심으로 판로를 개척해 농어가 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