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공사, 장애인 정신요양시설 순천인선요양원에 3백만원 기부
상태바
한국가스공사, 장애인 정신요양시설 순천인선요양원에 3백만원 기부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선요양원 거주 사회적 약자 지원 및 지역 소상공인 도움
▲ 한국가스공사, 장애인 정신요양시설 순천인선요양원에 3백만원 기부

[투데이광주전남] 한국가스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에서는 지난 24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정신요양시설인 순천 인선요양원에 3백만원의 온누리상품권을 기부했다.

장애인을 위해 전남에서 유일하게 순천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선요양원은 정신요양과 정신재활시설을 모두 갖춘 요양시설로 정신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복귀에 힘쓰고 있다.

한국가스공사와 인선요양원은 정신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해 2018년부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인선요양원에서 시설 생활인들과 진행하는 성과발표회와 견학활동 등에 필요한 물품과 후원금을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특히 한국가스공사에서는 지역 상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온누리상품권으로 기부해 요양원 생활인들이 필요한 물품을 구입과 지역상권 활성화라는 일거 양득의 효과를 얻었다.

이동률 한국가스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에 제약이 많은 인선요양원 생활인들에게 간식과 생필품 지원으로 지친 일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효상 인선요양원장은“아직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는 상황에서 시설에 거주하는 생활인 뿐만 아니라 종사자들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키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가스공사의 후원금으로 인해 생활인들에게 소소한 행복의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인 후원에 감사함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