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상 고창군수, 거동불편 어르신 찾아 직접 민원 챙겨
상태바
유기상 고창군수, 거동불편 어르신 찾아 직접 민원 챙겨
  • 김태현
  • 승인 2020.05.21 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이동군청 재개] 유기상 군수, 거동불편 독거 어르신댁 찾아 불편사항 해결
▲ 고창군청
[투데이광주]유기상 고창군수가 몸이 불편해 면사무소 등에 나오지 못하는 어르신댁을 찾아 불편사항 해결에 나섰다.

20일 고창군에 따르면 유기상 군수가 심원면을 찾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잠정 중단했던 ‘찾아가는 이동군청’을 재개했다.

이동군청은 유 군수 취임 이후 매달 2차례씩 읍·면 지역을 순회하며 주민들과 1:1 면담을 통해 생활민원을 의논하고 해결방안을 찾아오고 있는 민선7기 고창군의 현장행정 정책이다.

이날 유 군수는 심원면 마산마을 독거어르신댁을 찾아 불편사항을 귀담아들었다.

유 군수는 동행한 심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의해 밑반찬, 생필품 지원 등을 약속했다.

표고버섯 재배농가도 찾아 코로나19로 인한 매출감소 등 농가의 어려움을 위로했다.

유 군수는 “군민과 고창군이 함께 위기를 극복할 방안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이날 이동군청에서 심원면민들의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농로 확포장, 하수처리시설 정비 등 주민 생활환경 개선 민원이 주로 제기됐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이동군청은 군민속으로 다가가 군민의 얘기를 들을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군민의 의견을 귀담아 더 섬세하고 꼼꼼하게 살펴 잘사는 고창군, 행복한 고창군민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