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한다”
상태바
동구,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한다”
  • 이상희 기자
  • 승인 2020.0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달 6일까지…’마을일터 청년인턴‘, ’빈집 예비청년창업자‘ 2차 모집
▲ 동구,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합니다!”
[투데이광주] 광주 동구가 ‘2020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을 통해 꿈과 도전을 이어갈 지역청년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추가모집 분야는 미취업 지역청년들을 대상으로 동구 소재 다양한 일터에서 일 경험을 지원하는 ‘마을일터 청년인턴 지원 사업’, 계림1동 일원 빈집을 활용해 마을과 상생할 수 있는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빈집 청년창업 채움 프로젝트 사업’이다.

먼저 ‘마을일터 청년인턴 지원 사업’의 신청자격은 만39세 이하 동구 거주 미취업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3명 내외이다.

선정이 되면 5월부터 약 7개월 간 일 경험을 통한 임금 보장 및 각종 직무교육, 자격증 취득 지원 등 구직활동을 지원받게 된다.

현재 1차 모집을 통해 17명의 청년들이 지난 3월부터 본인들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사업장에서 일 경험을 하고 있다.

빈집 청년창업 채움 프로젝트의 신청자격은 만 39세 이하 예비청년창업자 대상으로 모집인원은 1차로 선발된 7개팀에 이어 3개팀을 추가 선발한다.

임차료·재료비·상품개발비 등 최대 1,260만원을 지원하고 소상공인 특례보증 및 맞춤형 교육, 컨설팅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다음 달 6일까지로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청년은 동구 누리집 ‘고시공고’ 란에서 지원자격 및 관련서식을 참고해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작성, 이메일 또는 청년체육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올해로 3년째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에 선정돼 청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청년들의 능력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그들의 꿈과 도전을 지원해 지역과 청년이 함께 상생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