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인구정책 시민 아이디어 듣는다
상태바
광양시, 인구정책 시민 아이디어 듣는다
  • 광양/김계수 기자
  • 승인 2020.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산가정 지원 확대, 일·가정 양립 환경 조성 등 5월 22일까지 접수
▲ 광양시, 인구정책 시민 아이디어 듣는다
[투데이광주] 광양시는 저출산과 인구유출 등에 따른 지역 인구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다음 달 22일까지 인구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인구문제에 대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추진한다.

공모 주제는 결혼·임신·출산·육아 등 연계된 출산가정 지원 대책 및 보완점 일·가정 양립 환경을 위한 가족친화 문화 조성 출산가정 자녀수별 지원 혜택 기타 인구문제 대책과 관련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이다.

참여대상은 광양시정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공모제안, 이메일 우편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정책 아이디어는 참신성, 실현가능성 등 종합적으로 심사해 6월 중 선정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는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10만원 등 6명에게 총 120만원의 시상금과 함께 시장표창이 수여되며 응모자 전원에게는 1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임채기 전략정책담당관은 “인구 문제에 대한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