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서울시·화성시 등에 면역력 좋은 전복 1.5톤 보내
상태바
완도군, 서울시·화성시 등에 면역력 좋은 전복 1.5톤 보내
  • 완도/봉현구 기자
  • 승인 2020.03.25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먹기 편한 ‘순살 찜 전복’ 1만 1천명에게 제공
▲ 완도군, 서울시?화성시 등에 면역력 좋은 전복 1.5톤 보내
[투데이광주] 완도군 전복 양식 어민들과 수산 관련 단체의 자발적인 참여로 시작된 ‘다 함께 극복합시다 코로나19 완도 수산물 보내기 캠페인’이 지난 12일에 이어 25일에도 전개됐다.

완도군은 지난 12일 질병관리본부와 대구와 경북 지역에 원기회복과 면역력에 좋은 전복 440kg를 보냈으며 25일에는 우호 교류 및 자매결연을 맺은 서울시와 경기도 화성시에 먹기 편하게 가공된 ‘순살 찜 전복’을 보냈다.

서울특별시에는 1만명이 먹을 수 있는 1,330kg의 순살 찜 전복을 보냈으며 화성시에 보낸 전복은 130kg으로 1천명이 먹을 수 있는 양이다.

전복은 코로나19 대응으로 노고가 많은 지정 병원 및 선별진료소, 자원 봉사자, 파견 인력 등을 위한 식사에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질병관리본부에도 2차로 활 전복 40㎏를 보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확산으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대구 지역을 위한 완도군 기업의 물품 기부도 이어졌다.

주)해림후코이단에서 항암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후코이단 1천 박스를, 흥일식품에서 김 스낵을 기부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보내주신 우리 군 전복 양식 어민들과 관련 단체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한데 힘을 모아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윤 완도군전복생산자협회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많은 분들이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것이다”며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담아 보낸 완도 전복을 드시고 힘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